본문 바로가기
리뷰/반려동물관련

강아지 셀프 스케일링 [치석 제거] 애완용 스케일러 커브형

by genie.j 2016. 7. 14.
반응형

강아지 셀프 스케일링하기

 [치석제거]

 

 

 

반려견 키우시는 모든 분들 혹시

내 강아지 이빨을 자세히 보신 적 있으신가요?

 

양치를 시켜도 강아지 입에서 냄새가 난다거나

하진 않으신가요?

 

 

 

저는 양치시킬 때 마다 이빨 하나하나를 살펴보는데요

노랗게 치석이 끼인 걸 보고

 

'어떻게 할까'

 '병원가서 스케일링을 할까'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병원가서 스케일링을 하게되면

 물론 편하고 깨끗하게 해주시겠지만

 

마취를 해야 한다는게 마음에 걸리기도 하고

(마취제는 수명에도 영향이 있다고 들었어요) 

 

비용도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10~20만원선이여서

저는 제가 직접 스케일링을 해줬답니다

 

 

 

 

 

 

 

 

 

 

 

셀프 스케일링을 해주기로 마음을 먹고

인터넷에서 애완용 스케일러 커브형을 구입했어요

 

종류는 커브형, 평형 두가지가 있는데

저는 커브형만 있으면 될 꺼 같아서

커브형 하나만 구입했답니다

 

인터넷이나 애완용품샵 가시면 쉽게 구입하실 수 있으니

반려견에 맞는 스케일러 제품을 구입하시면 될 꺼 같습니다!

 

 

커브형 스케일러는 치간의 치석이나 이물질,

뭉친 치석을 제거 하는데 효과적이고

 

위 사진처럼 양쪽 날의 크기가 달라

용도에 따라 양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형보다 세밀한 부분의 치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날이 날카롭기 때문에 잇몸을 찌르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평형 스케일러는 넙적한 면으로

잇몸 바로 밑에 있는 치석을 긁어내는데 적합하고

 

잇몸에 닿지 않게 주의하며 사용하면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치석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커브형 한가지만 구입했지만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가격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커브형, 평형 두가지 다 구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

.

 

 

 

 

 

 

 

 

 왼쪽 상단 사진에 노란 치석 보이시나요?

 

양치는 잘 시켜줬지만 스케일링은 7년동안 한번도 못해줬었어요

그렇지만 치석이 생각보다 심하지 않아 한편으론

쪼~끔 안심했답니다

 

 

한번에 많이 제거하면 강아지도 스트레스받고

이빨이나 잇몸에 조금이라도 안좋을꺼같아서

저는 3~4일에 걸쳐서 두마리 스케일링을 완료 했어요

 

위 오른쪽 상단 사진처럼 치석을 긁어내면

저렇게 치석이 떨어져나와요

 

두마리 중 사진 속 애기가 치석이 조금 있었고

나머지 한마리는 치석이 거의 없어서

사진은 한마리만 찍었답니다

 

 

치석 제거 도중에 잇몸에서 피가 날 수도 있는데요

심한 출혈이 아니면 거즈로 살짝 눌러주면 피가 멈추니

너무 놀라시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지만 조심 또 조심 해주세요!

 

 

 

 

 

 

 

 

 

셀프 스케일링이 끝나고 깨끗히 양치를 해줬어요

저희 강아지들은 이빨이 작아서

일반 강아지용 칫솔을 사용하니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솔이 작은 칫솔을 사용중인데요

(인터넷 검색으로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솔도 생각보다 많이 튼튼하고 골고루 깨끗히 닦일 수 있어서 좋아요



 

 

 

소형견이나 아직 어린 강아지를 반려하시는 분이시면

제가 사용중인 이런 칫솔도 한번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강아지도 사람과 같이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해주면 이빨과 잇몸 건강에 좋습니다

 

 

 

양치와 개껌으로는 제거되지않는 치석도 많으니

소중한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 사전 예방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